[뉴스시선집중 박광옥 기자]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는 서울특별시청 노동조합 안재홍 위원장 및 28명의 서울시 구별 지부장들이 서울특별시청 노동조합을 방문한 염태영(수원시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8.29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염태영 후보의 당선을 위해 총력을 다해 나서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지지선언에는 안재홍 서울특별시청 노동조합 위원장 및 나병근, 정종대, 주성준 부위원장 등이 3,500명 서울특별시청 노동조합 조합원을 대표해 염태영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으며, 안재홍 위원장은 노조원들을 대표해 “지방분권과 재정분권이 이루어질 때 현장의 노동자들의 인권과 처우도 개선될 수 있다.”면서 “수원시에서 실천적으로 미화원 복지를 위해 나서고 미화원들을 위해 다양한 처우개선 서비스를 만들어 낸 염태영 후보를 신뢰하고 당선을 위해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염태영 후보는 “수원시에서 미화원 쉼터를 개선함으로써 미화원분들은 물론 시청을 찾는 시민들 및 근무하는 공무원들도 만족도가 상승했다.”면서 “미화원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노동시간 조정 등을 비롯해 지속적으로 노동존중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당에 들어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는 현 3선 수원시장으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을 겸하고 있으며, 노무현 대통령시절 청와대 비서관을 역임하고, 문재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붙 임 자 료 : 서울특별시청 노동조합 염태영 후보 지지선언 사진 1부.
■ 주 요 공 약
● 권역별 순회 최고위원회의 개최
- 지방정부, 지방의회 모범사례 발굴 및 전국화 촉진
● 지역여론수렴 특별기구 ‘민주보이스 캠프’ 설치 및 운영
- 단체장, (광역/기초)지방의원과의 소통 플랫폼 구축 등
● 지방의회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정책 개발 인력과 예산 확대
● 민주연구원의 시도별 분원 설치
- 시·도당을 지역 정책개발, 지역 리더 육성의 산실로 재편
● 전당대회를 당원이 주인공인 정치축제이자 정책경연장으로 혁신
- 스웨덴의 알메달렌 정치축제, 스위스의 란츠게마인데 방식 도입
■ 염 태 영 주 요 이 력
● 현)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 현) 수원시장(민선 5, 6, 7기)
● 현) 국회 ‘포럼 자치와 균형’ 공동대표
● 현)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 (KDLC) 상임대표
● 전) 문재인정부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
● 전) 노무현정부 청와대 지속가능발전 국정과제비서관
● 서울대학교 농화학과 졸업, 환경기술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