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국제(??站)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9월 구매절(采??) 기간 거래액과 주문량이 각각 전년 동기대비 133%, 128% 증가하였으며, 이 중 원예품, 기계장치, 전자제품, 의류, 스포츠·오락용품 거래액이 1~5위를 기록하였다.
헬스복 등 의류 거래액은 전년 동기대비 2.7배 증가하였고, 전동킥보드 등 스포츠제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대비 3배 증가하였다.
도시별 수출 거래액을 보면 선전, 광저우, 진화(??, 이우 포함), 닝보, 둥관이 1~5위를 차지했고, 주요 수출시장은 교역총액 기준으로 미국, 캐나다, 영국이 상위 1~3위를 차지했으며, 네덜란드, 싱가포르에 대한 수출 증가율이 각각 전년 동기대비 238%, 20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알리바바국제 장쿼(??) 총경리는 향후 3년 이후 목표치로 거래액 1,000억 달러를 달성하고, 바이어 1,000만 명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베이징상보 http://www.bbtnews.com.cn/2020/1014/372375.s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