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코차인터내셔널에서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월용)에 장학금 일백 이십만원을 기탁했다.
㈜코차인터내셔널은 “포도(Point Donation의 약자)마트”를 운영하며 착한소비를 응원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관공서 및 기업을 대상으로 사무용품?먹거리 등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각 소비자 구매액의 1%를 지정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올해는 인천광역시청 구매액의 1%인 일백 이십만원을 더욱 뜻있는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기탁했다.
이처럼 ㈜코차인터내셔널은 착한 소비를 통해 나눔?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회수용 배송 가방을 사용하는 등 환경특별시 인천이 추진하고 있는 환경보호에도 적극 힘쓰고 있다. 앞으로 사회적가치 실현 기업 생산품 온라인 MRO 플랫폼으로 성장하여 전국 유통망 구축에 매진할 예정이다.
기부금을 기탁한 ㈜코차인터내셔널 김승진 대표는 “나눔의 가치를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큰 기쁨이고 보람있는 일”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꾸준히 인천광역시청 구매액의 1%를 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라며 “인천의 장학생들이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금을 기탁받은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김월용 원장은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경영을 실천하는 기부에 감사”하며 “인천의 미래를 이끌 인재를 육성하는 뜻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전했다.